기사 메일전송
'민주화운동기념공원' 개원식 개최 - 경기도 이천에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을 준공.

주경철 기자

  • 기사등록 2016-06-10 10:15:25
기사수정

민주화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심의위원회는 경기도 이천에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을 준공하고 9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은 천기흥 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천시장, 민주화운동 유가족,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적 가치의 소중함을 재확인하고 민주화 과정에서 희생된 영령들의 넋을 기리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민주화관련 희생자를 추모하고 민주화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조성된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은 ‘07년 12월 이천시를 후보지로 결정하고 ‘11년 10월 기공식을 가진 뒤 ’15년 12월 기념관 완공에 이어 전시물 설치와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이번에 개원하게 되었다.

기념공원 시설규모는 150,674㎡의 부지에 건축연면적 6,970㎡로 총 46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주요시설로 민주묘역(136기), 기념관(6,146㎡), 유영봉안소(373㎡), 야외학습장, 근대사공원,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관은 대한민국 민주화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민주화운동 희생자를 재조명하고 당시의 주요한 사건들을 전시하는 기획전시실이 있으며 민주화운동 관련 공연 및 세미나가 열리는 다목적 복합공간 등이 있다.

민주화운동기념공원 개원을 기념하여 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는 ‘6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민주화운동 성명서·선언서” 등을 전시한 특별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은 그동안 이루어진 민주화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기억하고 계승함으로써 후손들에게 살아있는 민주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천기흥 민주화운동관련자명예회복및보상심의위원장은 “오늘날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확립은 민주화를 위해 실천적으로 활동하시다가 희생하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이 민주화 운동에 몸 바치신 분들의 숭고한 뜻과 의지를 도든 국민에게 전하고 민주역사 발전의 중심축을 이루는 역사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0098
  • 기사등록 2016-06-10 10:15:2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2. 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대통령 몫 헌재 재판관 임명은 위헌”…즉각 철회 촉구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단행한 헌법재판관 지명에 대해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아닌 권한대행일 뿐”이라며, 대통령 몫의 헌재 재판관 임명 권한을 행사한 것은 “헌법 위...
  3. 권영세, "탄핵은 정치 실패…거대 야당 입법 폭주 책임" 사무처 직원 독려 7일 오전,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들과 만남을 갖고 격려와 함께 다가오는 대선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권영세 위원장은 "탄핵이라는 비극적 상황에 사무처 직원들의 마음이 무거울 것"이라며 위로를 건넸다. 이어 그는 "이번 사태는 개인의 잘못뿐 아니라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 등 정치 전체의 실...
  4. 오세훈 시장, '땅꺼짐' 불안 잠재우기 총력… 철도 건설 현장 GPR 탐사 '강도 높은 안전 대책' 가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지반 침하 사고와 봄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관련 부서에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했다.이날 회의는 오 시장을 비롯해 행정 1·2&mi...
  5. 국민의힘 “마은혁 헌재 재판관 임명 유감…정치 편향·절차 무시한 인사” 국민의힘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단행한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해 “정치적 편향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모두 결여한 인사”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식 논평을 통해 “마 후보자는 과거 ‘인민노련’ 활동 경력을 갖고 있어 정치적 중립성에 대한 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