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성백제문화제, 국가지정축제 2년 연속 선정 - 송파구, "우리나라 대표하는 우수 축제 만들겠다"

유인철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1-06 11:37:02
기사수정


한성백제의 500년 역사를 재현하는‘한성백제문화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문화관광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또 선정됐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한성백제문화제'가 국가지정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9천만 원의 국비 지원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명칭 사용, 축제 전문가의 자문 평가,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해외홍보와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구 관계자는 "지난 10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 ‘제14회 한성백제문화제’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본다"며  "올해에는 몽촌해자에 부교를 설치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우수 축제로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문화제에서는 '한성백제의 대표적 유물인 칠지도 제작', '혼불채화식', '역사거리행렬',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한성백제마을', '백제복식 및 전통놀이 체험'등 축제의 주체성을 강조하고, 관광객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세계축제협회가 주관하는 ‘2014 피너클어워즈(Pinnacle Awards)’에서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어워즈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1,500여 축제가 응모해 경합을 벌였으며, 한성백제문화제는 대표 프로그램에서 금상, 신규 프로그램과 축제 사진 부문에서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1995년부터 전국의 각 지역축제 중 축제의 특성 및 콘텐츠, 축제의 운영 및 발전성, 축제의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관광상품성이 큰 축제를‘문화관광축제’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시․도에서 1차 심사해 추천받은 축제 84개 중 44개를 선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4188
  • 기사등록 2015-01-06 11:37:0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2. 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대통령 몫 헌재 재판관 임명은 위헌”…즉각 철회 촉구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단행한 헌법재판관 지명에 대해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아닌 권한대행일 뿐”이라며, 대통령 몫의 헌재 재판관 임명 권한을 행사한 것은 “헌법 위...
  3. 권영세, "탄핵은 정치 실패…거대 야당 입법 폭주 책임" 사무처 직원 독려 7일 오전,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들과 만남을 갖고 격려와 함께 다가오는 대선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권영세 위원장은 "탄핵이라는 비극적 상황에 사무처 직원들의 마음이 무거울 것"이라며 위로를 건넸다. 이어 그는 "이번 사태는 개인의 잘못뿐 아니라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 등 정치 전체의 실...
  4. 오세훈 시장, '땅꺼짐' 불안 잠재우기 총력… 철도 건설 현장 GPR 탐사 '강도 높은 안전 대책' 가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지반 침하 사고와 봄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관련 부서에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했다.이날 회의는 오 시장을 비롯해 행정 1·2&mi...
  5. 국민의힘 “마은혁 헌재 재판관 임명 유감…정치 편향·절차 무시한 인사” 국민의힘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단행한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해 “정치적 편향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모두 결여한 인사”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식 논평을 통해 “마 후보자는 과거 ‘인민노련’ 활동 경력을 갖고 있어 정치적 중립성에 대한 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