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방학 맞이 갤러리 문화학교 운영 - 중랑아트갤러리, 미술~인문학까지 다양

김지원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1-19 14:05:47
기사수정

겨울방학을 통해 학생들이 미술부터 인문학까지 다양한 문화생활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문화교실이 열린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중랑아트갤러리에서 ‘갤러리 문화학교’를 운영한다도 전했다.

상봉동 프레미어스 엠코 주상복합건물에 소재한 중랑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되는 ‘갤러리 문화학교’는 미술 전시, 만들기 체험, 인문학 강의, 클래식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갤러리라는 공간을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 내용 중 ‘당신의 얼굴 展’은 오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중랑아트갤러리 전시실에서 안숭범, 박인한, 이은혜 작가들의 작품들로 꾸며진다. 캘리그라피와 시, 회화로 표현하는 인간의 얼굴을 통한 다양한 성찰을 통해 ‘나 다움’과 ‘서로 다름’을 소통하기 위한 작가의 노력이 엿보인다.     

‘오밀 조밀 손 인형 만들기’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들기 강좌로 오는 28일과 29일 양 일 간에 걸쳐 오후 2시 중랑아트갤러리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전통연희패 The 광대의 진행으로 전통 놀이 도구인 손인형을 직접 만들어보고 어린이들이 직접 인형극을 시연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장난감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좋은 전통놀이 체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오후 4시 중랑아트갤러리 전시실에서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현악4중주’의 감미로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클래식을 갤러리라는 신선한 공간에서 해설과 함께 악기에 대한 설명까지 곁들여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도 마련돼 있다. 29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이야기의 힘과 시대가 필요로 하는 스토리텔러’라는 주제로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안숭범 교수가 이 시대의 화두인 스토리텔링과 향후 각광받는 스토리텔링 전문가에 대해 재미있는 영상과 함께 쉽게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4305
  • 기사등록 2015-01-19 14:05:47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2.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3.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4.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5. 이재명,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로 ‘통합’ 행보… “국민 모두의 후보 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8일,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국민 통합’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국민 모두의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지층 확장에 나섰고,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극복할 최적의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반면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