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민관합동 돈벌기 프로젝트 출발 - '구로시장 청년장사꾼' 시장경제 활성화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1-27 11:33:08
기사수정


민·관이 힘을 합쳐 청년층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시장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방안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구로구는 최근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구로시장 청년장사꾼' 운영 점포인 '영-프라쟈'를 오픈하고 구로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구로시장 청년장사꾼'은 구로시장 내 빈 점포를 청년 사업가에게 임대해주고 보증금과 임대료 일부, 기반 시설비, 점포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사업으로 구청과 구로시장상인회, '구로는 예술대학' 등 민·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합동 프로젝트다.

청년장사꾼 사업내 점포는 똥집튀김 전문점인 '똥집맛나'와 초상화 및 수·목공예품 등을 제작하는 '아트플라츠', 소규모 생산자들의 식재료 및 또띠아 피자 등을 판매하는 '쾌슈퍼', 크레페를 판매하는 '구로는예술대학' 등 4개이다.

구가 지난해 9월 공개 모집해 심사를 거쳐 선발한 이들 점포는 영프라쟈에 입점해 지난 23일 개소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구 관계자에 의하면 '영-프라쟈 야시장 개장 등 활성화 방안 추진과 함께 청년장사꾼 점포 수를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4369
  • 기사등록 2015-01-27 11:33:0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2.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3.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4.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5. 이재명,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로 ‘통합’ 행보… “국민 모두의 후보 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8일,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국민 통합’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국민 모두의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지층 확장에 나섰고,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극복할 최적의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반면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