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철 기자 기자
SK텔레콤의 갤럭시S6엣지가 갤럭시S6보다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SK텔레콤에 따르면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가 지난 17일~25일 5만7345명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매선호도가 갤럭시S6은 39%, 갤럭시S6엣지는 61%로 나타났다.
여성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선택 비율이 각각 49%, 51%로 비슷했고, 남성은 갤럭시S6 37%, 갤럭시S6엣지 63%로 엣지 선호도가 높았다. 참여자 중 남성과 여성 비율은 약 8대 2로 최신 IT기기에 관심이 높은 남성들의 특성이 더 많이 반영됐다.
참여자 중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이 72%로 높게 집계됐다. 특히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를 사용 중인 고객이 가장 많았다. 참여자 연령대 비율은 30대, 20대, 40대 순으로 30대가 가장 관심이 높았다.
색상 선호도에서는 갤럭시S6·엣지 모두 골드플래티넘 색상 선택 비율이 40%를 넘었다. 갤럭시S6는 골드플래티넘, 화이트펄, 블랙사파이어, 블루토파즈 순이었고, 갤럭시S6엣지는 골드플래티넘, 그린에메랄드, 블랙사파이어, 화이트펄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들이 갤럭시S6시리즈 공식 출시 전에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국 250여개 대리점에서 체험존을 운영 중이다. 예약판매는 오는 4월1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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