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녀와 봄나들이 떠나요” 관광·숙박 대폭 할인 - 문체부, 내달 2주간 ‘봄 관관 주간’ 시행… 전국 초중고 90% 자율휴업·단기방학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07 16:10:10
기사수정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국 3000여개의 관광과 1411개 숙박업체가 대폭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전국의 초··고교가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 최대 8일까지 자율휴업을 하거나 단기방학을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51일부터 14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정부부처,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봄 관광주간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봄 관광주간에는 시도 간 경쟁 공모를 통해 선정된 17개의 대표 프로그램을 포함해 전국 3003개 관광업체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교육부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초고교 자율휴업 및 단기 방학을 연계해 실시한다. 이는 전체 학교(11464개교) 88.9%에 해당한다.

문체부는 이를 통해 자녀가 있는 가정이 자녀의 학업 사정 때문에 가족 여행을 떠나지 못하거나 휴가를 내지 못하는 문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전국 1411개 숙박업체의 참여를 통해 숙박과 지역 대표 맛집 할인을 강화하는 등 할인의 질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뒀다.

한화 리조트(8) 20~40% 할인을 비롯해 대명리조트·켄싱턴 호텔 및 리조트의 관광주간 특별 패키지 구성 등이 이뤄진다. 관광공사가 지정·운영하는 중저가 숙박시설인 굿스테이 127곳도 숙박료를 20% 할인하며, 베니키아호텔 11곳도 5~30% 할인을 진행된다. 전국 75개 사찰의 템플스테이 체험이 1만 원으로 가능한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도 진행된다.

음식의 경우에는 439개의 지역 추천 맛집과 외식업체, 농가맛집 등이 할인에 참여해 관광주간 기간 동안 음식 관광을 촉진할 계획이다.

국토부, 경찰청과 합동으로 관광주간 특별 교통대책도 마련한다. 철도, 항공, 고속버스의 운행 편수를 조정하고 맞춤형 이동대책을 이달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김종 문체부 제2차관은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 업계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봄 관광 주간을 준비했다""봄 관광주간에는 꼭 휴가를 내서 지역의 매력적인 대표 프로그램을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광주간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 여행상품 등 상세한 내용은 관광주간 홈페이지(spring.visitkorea.or.kr)에서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5586
  • 기사등록 2015-04-07 16:10:1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2.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3.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4.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5. 이재명,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로 ‘통합’ 행보… “국민 모두의 후보 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8일,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국민 통합’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국민 모두의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지층 확장에 나섰고,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극복할 최적의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반면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