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우조선, 정성립 사장 내정…내달 29일 임시주총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0 10:17:28
기사수정

▲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대표 후보자
정성립 후보자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이 대우조선해양 임시이사회를 통과했다. 다음달 29일 임시주주총회 절차가 남긴 했지만 사실상 오는 6월 '정성립號' 출범이 공식화된 셈이다.

대우조선해양이 이사회를 통해 차기 사장 후보로 정성립(65) STX조선해양 사장을 선임했다.

대우조선은 다음달 2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정 사장을 공식 선임하게 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정 사장을 신임대표이사 후보자로 추천하고 임시주주총회를 다음달 29일 열기로 의결했다. 정 사장은 임시 주총에서 이사로 선임된 뒤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를 맡게 된다.

앞서 대우조선해양 대주주인 KDB산업은행은 정성립 STX조선해양 사장을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로 추천했다.

정 사장 내정자는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대우조선해양 사장을 지낸 바 있다.

정 내정자는 서울대조선공학과를 졸업한 후 산업은행에 입행했다 대우조선해양으로 옮겨 23년간 근무했다. 유럽 지사장 등을 거치며 해외 선주들과 신뢰를 다졌고 노무, 인사, 관리 등 현장경험도 쌓았다. 2013년 채권단 관리체제에 들어간 STX조선해양 사장에 임명돼 1년 이상 STX조선해양 회생을 이끌다 다시 대우조선해양으로 복귀했다.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은 정 사장의 영입에 대해 당초 반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정 사장은 외부인사로 규정, 사장 선임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정 내정자가 노조와 면담을 통해 화해 제스쳐를 취하며 갈등을 조기에 진화했다. 사장 공백이 길어질 경우 회사 경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도 노조가 사장 선임을 강하게 반대하기 어려운 요인으로 작용했다.

정 내정자는 지난 8일 노조와 면담을 갖고 회사 정상화 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노조는 정 사장이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구조조정을 할 것이란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정 사장은 이같은 우려를 해명하고 대우조선 경영 정상화 계획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15783
  • 기사등록 2015-04-10 10:17:28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환경재단, 천연기념물 ‘한강의 황쏘가리’ 치어 방류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2일(토) 에쓰오일(S-OIL),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천연기념물 ‘한강의 황쏘가리’ 복원을 위한 치어 방류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경재단과 에쓰오일이 공동 운영하는 ‘천연기념물지킴이단’ 사업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복원의 중요성과 생태 보전의 가치를 ...
  2. ‘김동길 트리오’와 보수의 종말 전한길의 인질극은 전한길의 단독범행으로는 애당초 불가능한 사태였다. 안에서 호응해주는 공범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공범들이 바로 누구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전직 고용노동부 장관 김문수와 전직 사무총장 장동혁이다. 김문수, 장동혁, 전한길 3인방이 ‘김동길 트리오’로 통칭될 수밖에 없는 까닭이다
  3. 급전 찾는 5060, 2금융권 신용대출 연체율 비상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이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년 연령대별 개인신용대출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2금융권에서 60대 이상 고령층의 대출 연체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5월 말 기준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60세 이상 차주 연체율은 7.65%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같은 시점의...
  4. ‘정원도시 서울’ 열풍…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최단기간 500만 돌파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72일 만인 지난 1일, 누적 관람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8일 빠른 기록으로, 역대 최단 기간 달성이다. 이번 박람회는 도심 속 공원의 높은 접근성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보라매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
  5.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