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인 정호승에게 인문학을 듣는다 - 동대문 명사특강 22일 실시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21 10:29:24
기사수정

▲ 22일 동대문구청 강당에서 실시되는 동대문 명사특강 '정호승 시인'의 강연 포스터.

따뜻하고 섬세한 서정시로 국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정호승 시인의 인생이야기가 22일 펼쳐진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날 3시 구청 강당에서 ‘수선화에게’, ‘내가 사랑하는 사람’ 등 주옥같은 작품의 저자 정호승 시인을 초청해 ‘꿈을 여는 동대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호승 시인은 이날 강연에서 ‘내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시’ 라는 주제로 고단한 인생 속에서 살아갈 힘과 용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1950년 경남 하동에서 태어난 정호승 시인은 경희대 국문과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73년 대한일보 신춘문예, 198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등에서 시와 단편소설이 당선돼 문단에 등단했다.

‘슬픔이 기쁨에게’,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등 다수 작품이 있으며 소월시문학상, 정지용문학상, 편운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구는 2011년 3월부터 마당놀이 김성녀 교수, 한비야 작가, 시골의사 박경철 등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빙해 전문지식과 삶의 지혜를 배우고 그들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명사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6475
  • 기사등록 2015-04-21 10:29:2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2.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3.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4.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5. 이재명,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로 ‘통합’ 행보… “국민 모두의 후보 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8일,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국민 통합’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국민 모두의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지층 확장에 나섰고,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극복할 최적의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반면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