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지역 특화형 TV로 신흥시장 공략 - 음악 즐기는 인도에 '재즈 TV' 출시…중남미 축구팬 위해 '아레나 모드' 추가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5-01 12:11:00
기사수정

LG전자가 현지 적합형 기능을 탑재한 특화형 TV를 앞세워 신흥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하반기부터 출시국가의 시장 특성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지역 특화 TV 라인업을 대거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인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세계 TV 판매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신흥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LG전자는 올 하반기 인도에서 사운드 기능을 강화한 '재즈Ⅲ TV'를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인도인들이 음악을 즐겨 듣는다는 점에 착안해 2년 전 재즈 TV를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재즈Ⅲ TV는 32형으로 유사한 크기대 제품보다 6배 이상 출력을 높여 최대출력 600와트(W)의 스피커가 탑재됐다. 또 영화를 좋아하는 인도 고객들을 고려해 웅장한 중저음이 매력적인 '발리우드 모드(Bollywood Mode)'도 탑재했다.

또한 LG전자는 2012년 아프리카에 처음 선보였던 배터리 TV의 외관을 변경한 '배터리 TV 플러스'도 올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불안정한 아프리카의 전력 공급을 고려해 개발됐다.
 
배터리 TV 플러스는 노트북PC나 스마트 기기처럼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정전이 되더라도 최대 90분간 TV 시청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탈부착형이라 배터리 수명이 다하면 사용자가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전세계에서 가장 열광적인 축구팬들이 있는 남미 지역에 축구시청에 특화된 기능도 선보인다.

올해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등에 출시되는 LG전자의 모든 스마트 TV에는 '아레나 모드'가 탑재된다. 아레나 모드는 축구장 잔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녹색이 강화됐고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해 실제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LG전자 관계자는 "신흥국 시장의 환율 약세 등으로 TV 사업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지역 맞춤형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강화해 어려움을 타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7236
  • 기사등록 2015-05-01 12:11: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2. 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대통령 몫 헌재 재판관 임명은 위헌”…즉각 철회 촉구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단행한 헌법재판관 지명에 대해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아닌 권한대행일 뿐”이라며, 대통령 몫의 헌재 재판관 임명 권한을 행사한 것은 “헌법 위...
  3. 권영세, "탄핵은 정치 실패…거대 야당 입법 폭주 책임" 사무처 직원 독려 7일 오전,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들과 만남을 갖고 격려와 함께 다가오는 대선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권영세 위원장은 "탄핵이라는 비극적 상황에 사무처 직원들의 마음이 무거울 것"이라며 위로를 건넸다. 이어 그는 "이번 사태는 개인의 잘못뿐 아니라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 등 정치 전체의 실...
  4. 오세훈 시장, '땅꺼짐' 불안 잠재우기 총력… 철도 건설 현장 GPR 탐사 '강도 높은 안전 대책' 가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잇따른 지반 침하 사고와 봄철 인파 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4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관련 부서에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문했다.이날 회의는 오 시장을 비롯해 행정 1·2&mi...
  5. 국민의힘 “마은혁 헌재 재판관 임명 유감…정치 편향·절차 무시한 인사” 국민의힘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단행한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해 “정치적 편향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모두 결여한 인사”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식 논평을 통해 “마 후보자는 과거 ‘인민노련’ 활동 경력을 갖고 있어 정치적 중립성에 대한 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