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13일 전세계를 대상으로 선보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 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이다.
이 영상은 공개 첫 주 만에 전세계 광고 영상물 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건수 1위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의 주간 바이럴 비디오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기업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3대 방송사인 NBC, CBS, ABC가 이번 캠페인의 감동적인 사연을 앞다퉈 소개했다. 이에 힘입어 영상 공개 첫 주에는 미국 내 유튜브 전체 영상물 중 1위(4월18일 기준)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현대차가 지금까지 선보인 광고 영상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현대차 브랜드 홈페이지(brand.hyundai.com)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에도 전세계 7만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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