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광도시 인정받은 마포구···'2019 서울관광대상' 수상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9-12-13 11:08:23
기사수정

마포구는 2019 서울 관광인 주간 행사에서 '2019 서울 관광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마포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마포구가 지난 4일 2019 서울 관광인 주간 행사에서 열린 서울관광대상 시상식에서 ‘2019 서울 관광 대상(관광정책분야)’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 서울 관광인 주관’은 올해 처음 열린 행사로, 서울 관광인의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해 관광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서울 관광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2019 서울 관광 대상’을 수여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서울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다.


서울시는 관광업계와 자치구,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21일까지 서울 관광 대상을 추천 접수해 공적 검증 및 관광업계 종사자·언론인·교수 등 9명의 인사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총 22명(개인 15명, 단체 7개)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마포구는 외래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홍대 지역의 편의성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점을 인정받았다. 사통팔달의 관광교통 중심 자치구라는 점을 부각하고자 진행한 인천공항 환승투어와 당일투어 허브화 사업, 지역형 투어버스 사업을 추진해 서울 관광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마포구는 마포만의 우수한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관광사업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관광도시 마포로 우뚝 서기 위해 2023년까지의 계획을 담은 ‘관광진흥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마포구는 지난달 13일 열린 「2019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마포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한 관광활성화 및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포구는 앞으로도 기존 관광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 내 여러 대형공공시설들과 협력해 대규모 MICE 단체 유치 및 스포츠 관광 육성 등과 같은 특화된 마케팅을 노력할 계획이다. 


마포만의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을 꾸준히 발굴해 정부·광역 단위의 관광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민간업체들과의 활발한 협력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도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마포구의 관광일자리국 신설과 지역관광 활성화 등 마포구가 정책적으로 관광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울여 온 노력의 산물”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 트렌드가 적극 반영된 마포만의 특화된 관광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17891
  • 기사등록 2019-12-13 11:08:2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