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미세먼지 없는 '공공형 실내놀이터' 개관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0-01-20 10:16:40
기사수정


공공형 실내놀이터 ‘미미위 클린 놀이터’는 연 면적 435.7㎡의 지하 2층 규모로, 입장료는 2시간에 1000원으로, 강남구민은 연간이용권을 1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사진=강남구)


[팍스뉴스=임지민 기자] 강남구가 22일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1호 공공형 실내놀이터 ‘미미위 클린 놀이터’를 개관한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유휴공간에 들어서는 놀이터는 연 면적 435.7㎡의 지하 2층 규모로, 오전 11시 진행될 개관식에는 정순균 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어린이집 원아·원장, 유관기관장 등 70여명이 참석한다.


8m 높이의 공중미로를 비롯해 정글짐·미끄럼틀·집라인 등 역동적인 놀이기구와 창의력 발달에 좋은 낚시 놀이터, 블록 놀이방 등 놀이기구 9종과 대기질 지수를 알려주는 최첨단 공기 청정시스템이 설치된다. 안전을 위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CCTV 32대와 안전요원 6명이 배치된다. 


입장은 7세 미만 미취학 아동만 가능하며, 놀이터는 평일과 주말 오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2시간에 1000원으로, 강남구민은 연간이용권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18292
  • 기사등록 2020-01-20 10:16:4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2.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3.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4.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5. 이재명,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로 ‘통합’ 행보… “국민 모두의 후보 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8일, 전직 대통령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국민 통합’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국민 모두의 후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지층 확장에 나섰고,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극복할 최적의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반면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덕...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