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민 기자
코로나로 인해 휴관 중인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을 위해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 체험키트를 추가로 출시했다.
온 가족이 함께 집 안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온라인을 통해 체험객을 만나고자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체험이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3D 한옥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체험, 홍길동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5개 체험이 운영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콘텐츠 확대로 체험의 기회가 다양해졌으며 수집하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특히 남산골한옥마을의 축소 모형을 조립하는 3D 한옥만들기는 앞서 선보인 ‘민씨 가옥’은 물론, ‘이승업 가옥’ 과 ‘정문’ 패키지 상품까지 출시해 내 방 안에 작은 남산골한옥마을을 만들어 볼 수 있게 됐다.
손글씨 체험은 한낮의 더위를 떨칠 ‘나만의 띠별 부채 만들기’를 추가로 선보이며 전래놀이체험은 윷놀이, 전통팽이, 실뜨기, 공기놀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집안에서 온 가족이 전통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홍길동의 활 만들기는 ‘이성계 활 만들기’ 단품 및 패키지 상품을 추가해 한국 전통 활의 재미를 더했으며 전통매듭공예는 잠자리 마그네틱 상품 추가로 팔찌 장신구에서 소품까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체험 방법을 설명하는 안내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온-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키트 구성과 온라인 영상 제공으로 집콕 체험객 뿐만 아니라 초등·중학교 교사에게도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키트 추가로 체험활동 선택의 폭이 넓어져 2학기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대면 홈스쿨링 교구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아울러 매달 다양한 이벤트로 체험객들에게 작은 선물과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9월에는 키트 판매처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에서 키트 구매 후 후기를 남기면 선정을 통해 네이버 포인트를 증정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