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 제1차 나도 성평등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트렌디함 장착한 국민 제작 콘텐츠로 성평등 의식 확산” 계기 마련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6-20 17:16:31
기사수정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5월 개최된 ‘2019 제1차 나도 성평등크리에이터’ 수시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대국민 양성평등 의식 확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전 국민 대상으로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포맷의 작품을 접수받았던 이번 공모전은 출품된 다수 작품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건, 금상 2건, 은상 3건 등 총 12건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중부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과 주지현 학생 외 7명의 ‘WE CAN DO ANYTHING’은 우리사회에 만연한 성차별 및 양성평등에 대한 생각들을 ‘파자마파티’라는 독특한 형식 안에서 대학생 패널들의 자연스러운 토크쇼를 통해 보여주는 트렌디함을 선보였다.

금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박수정, 임유빈 학생은 성불평등한 속담과 관용어구를 콘셉트로 미래에는 성평등한 표현이 당연하게 쓰일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2030 성평등 사전’을 만들었다. 또한 양평원의 뮤직비디오 ‘Just Equality’를 패러디한 노화북초등학교 박오종 외 12명은 학교 내 성평등과 폭력예방을 노래하고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시각을 담아내어 금상을 수상했다.

은상 수상작 3건 중 이진주 학생의 ‘오늘 당신은 평등했나요?’는 최근 여성 히어로로서 각광받는 캡틴마블을 소재로 여성영화의 부재와 미디어 내 성차별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독자로 하여금 성평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한편 독립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여성 독립 운동가를 다룬 ‘잊혀진 여성독립운동가, 이혜련’을 제작한 미쓰북(팀명)은 독립유공자 중 여성이 고작 2.8%라는 점에 착안하여 항일 투쟁에 참여한 여성들을 되돌아보는 1인 방송 콘텐츠로 은상을 수상했다.

또 다른 은상 수상작 ‘환생(웅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은 저승사자와 망자의 이야기를 소재로 청소년들이 가정, 학교, 또래친구들 사이에서 겪을 수 있는 성차별적인 상황을 신박한 단편영화를 통해 그려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양평원은 국민이 제작한 콘텐츠가 다양한 교육현장 등에 적절히 활용되어 성평등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라며 앞으로 개최할 ‘제3회 2019 성평등콘텐츠대상’ 및 ‘제2-3차 나도 성평등크리에이터’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양성평등미디어 플랫폼 사이트 및 양평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원하는 국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paxnews.co.kr/news/view.php?idx=3909
  • 기사등록 2019-06-20 17:16:3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권영세, "탄핵은 정치 실패…거대 야당 입법 폭주 책임" 사무처 직원 독려 7일 오전,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들과 만남을 갖고 격려와 함께 다가오는 대선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권영세 위원장은 "탄핵이라는 비극적 상황에 사무처 직원들의 마음이 무거울 것"이라며 위로를 건넸다. 이어 그는 "이번 사태는 개인의 잘못뿐 아니라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 등 정치 전체의 실...
  2. 민주당 “한덕수 권한대행, 대통령 몫 헌재 재판관 임명은 위헌”…즉각 철회 촉구 더불어민주당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단행한 헌법재판관 지명에 대해 “명백한 위헌”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윤종군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아닌 권한대행일 뿐”이라며, 대통령 몫의 헌재 재판관 임명 권한을 행사한 것은 “헌법 위...
  3. 기아-LG전자, ‘슈필라움’으로 차 안을 오피스·피크닉 공간으로 기아가 LG전자와 손잡고 차량 내부를 오피스와 라운지 등 맞춤형 생활공간으로 구현한 ‘PV5 슈필라움’ 콘셉트카를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이며, 차세대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기아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LG전자와 함께 차량 기반의 새로운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
  4. 우원식 국회의장, 한덕수 권한대행 대정부질문 불출석에 '강력 경고' 우원식 국회의장이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불출석한 것에 대해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런 무책임한 태도가 반복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우 의장은 이날 오후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늘 국무총리가 일방적으로 불출석했다. 양 교섭단체의 양해도 없었고 .
  5. 국민의힘 “마은혁 헌재 재판관 임명 유감…정치 편향·절차 무시한 인사” 국민의힘이 8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단행한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해 “정치적 편향성과 절차적 정당성을 모두 결여한 인사”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식 논평을 통해 “마 후보자는 과거 ‘인민노련’ 활동 경력을 갖고 있어 정치적 중립성에 대한 의...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