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송정제방으로 '송정마을 단풍축제' 구경 오세요 - 9일부터 시작된 ‘제4회 송정마을 단풍축제’ 현장을 가다

서기선 기자

  • 기사등록 2018-11-10 12:31:44
기사수정

서울 성동구 송정동 송정제방에서 9일부터 '송정마을 단풍 축제'가 열리고 있다. 


송정제방은 중랑천을 따라 벚나무, 은행나무, 플라타너스가 이어져 서울시의 걷고 싶은 거리로 선정된 명소로 송정동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산책로다.


서울 성동구 송정제방에서 9일 '제4회 송정마을 단풍 축제'가 열렸다.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되는 ‘송정마을 단풍축제’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준비하는 지역문화축제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봄·가을에 벚꽃과 단풍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9일 단풍축제 현장을 찾았다. 축제는 오전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부터 ‘송정제방 단풍길 걷기’와 ‘찾아가는 지역 어르신 콘서트’가 이어졌다.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풍물놀이, 난타, 탭댄스 등도 축제의 흥을 돋우었다. 체험부스도 곳곳에 마련되었다. 


올해는 가을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정작 축제일에는 단풍이 다 떨어지고 없는 것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구청 및 동에서 떨어진 낙엽 청소 작업을 미루는 등의 노력을 한 덕분에 송정 뚝길엔 산책하면서 축제를 즐기기에 충분한 단풍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무엇보다 축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은행 나무와 가로수의 단풍이 제방 둑을 따라 형형색색으로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었고 거리마다 떨어진 단풍 잎이 수북이 쌓여있어 산책하기에 그만이었다.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오색단풍으로 물든 송정제방 단풍길에서 주민 누구나 편히 쉬어가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다. 화려하진 않아도 동네 축제로는 손색이 없었다. 단풍과 낙엽이 어우러진 산책길은 이번 주말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네 어르신과 젊은이들의 화합 몸풀기로 스틱체조를 하고 있다. 


낙엽이 수북히 쌓인 송정동 뚝길을 산책중인 시민들


단풍이 뚝길 위로 수북히 쌓이고 발에 밟히는 감촉이 부드럽기만 하다


제방 둑 아랫길은 은행나무 길로 매우 아름다운 길이다. 연인이나 신혼부부가 기념 사진에 담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한다. 


송정제방 길은 주말이면 사진사들의 출사코스로도 유명하다. 


송정제방의 가을은 그렇게 물들어 가고 있다. 


송정제방의 나무 벤치에 내려앉은 단풍잎이 가을이 깊어가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제방 둑 아래의 골목길에도 은행 잎이 수북히 쌓여 있다. 송정마을은 지금 단풍이 풍년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2554
  • 기사등록 2018-11-10 12:31:4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김동길 트리오’와 보수의 종말 전한길의 인질극은 전한길의 단독범행으로는 애당초 불가능한 사태였다. 안에서 호응해주는 공범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공범들이 바로 누구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전직 고용노동부 장관 김문수와 전직 사무총장 장동혁이다. 김문수, 장동혁, 전한길 3인방이 ‘김동길 트리오’로 통칭될 수밖에 없는 까닭이다
  2. 급전 찾는 5060, 2금융권 신용대출 연체율 비상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이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년 연령대별 개인신용대출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2금융권에서 60대 이상 고령층의 대출 연체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5월 말 기준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60세 이상 차주 연체율은 7.65%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같은 시점의...
  3.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4. 폴리텍대학, 현장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확대…“안전한 캠퍼스 만든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온라인 위주의 안전보건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본격 시행한다.이번 교육은 시설관리, 급식 조리, 환경미화, 경비 등 캠퍼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
  5. 이재명 대통령-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보건·AI·SMR 협력 논의 이재명 대통령이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을 접견하고, 보건, AI, 에너지 등 미래 핵심 의제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을 만나 글로벌 보건 협력과 인공지능(AI),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등 미래 산업 의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