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유럽서 OLED TV 1천만 대 판매 돌파 - OLED TV 상용화 12년 만에 유럽 누적 1천만 대 기록 - 유럽 OLED 시장 점유율 56.4%…글로벌 시장서도 절반 이상 차지 -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 입증…현지 콘텐츠 서비스도 성과 견인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5-23 10:57:54
기사수정

LG전자가 유럽에서 OLED TV 누적 판매 1천만 대를 돌파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한 이후 12년간 축적해 온 혁신적인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로 이룬 성과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한 이후, 12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 OLED TV 누적 판매 1천만 대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누적 2천만 대 판매 가운데 절반이 유럽에서 이뤄진 것으로, OLED TV에 대한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방증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의 자료에 따르면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 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출하량 대비 55.5%에 달하는 수치로, 유럽 소비자 2명 중 1명이 LG OLED TV를 선택하고 있다는 의미다.

 

유럽 시장에서 LG OLED TV가 지속적인 인기를 얻는 데에는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얇고 세련된 디자인에 대한 선호가 맞물려 있다. OLED TV는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색재현력으로 고화질을 구현하며, 백라이트가 없어 심플한 외형을 갖춰 유럽식 거실 문화에 잘 부합한다. 특히 스포츠 시청 문화가 강한 유럽에서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주사율은 OLED의 경쟁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인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를 통해 유럽 고객을 위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1,700개 이상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을 운영 중이며, O&O 채널 ‘LG 1’은 NBC유니버설, 필름라이즈, 라이언스게이트 등과 협업해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12개국의 주요 소비자 평가에서도 LG OLED TV는 최고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25년형 LG OLED 에보(G5)는 유럽 주요 IT매체로부터 `2025년 최고의 TV`로 선정되며, 화질과 성능 양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 이천국 부사장은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운 LG OLED TV는 2025년형 신제품을 통해 더욱 밝아진 화면과 향상된 AI 기능으로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53230
  • 기사등록 2025-05-23 10:57:54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KT, AI 법무시스템으로 준법경영 고도화 나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자사 법무 시스템에 AI 기술을 본격 도입하는 등 법무 업무 고도화를 통해 준법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KT는 AICT 가속화의 일환으로 송무, 법률 자문 업무 등에 활용되는 법무 시스템에 그간 보유하고 있던 약 10만여 건에 달하는 사업 관련 소송 및 계약, 자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학습을 진행했다.송무 시스템은 빅..
  2.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 17회째 개최…65개 협력사와 상생 다짐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5월 15일부터 20일까지 제주 오피스에서 제17회 ‘MVP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하며 주요 협력사들과의 상생 의지를 다졌다. 이 행사는 카카오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열고 있는 협력사 초청 행사로, 파트너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올해 파트너스데이는 제주 오피...
  3. 다음, 오리지널 숏드라마 콘텐츠 ‘숏드’ 론칭…김향기 주연작 첫 공개 카카오 콘텐츠CIC(대표 양주일)는 21일 포털 다음(Daum)의 숏폼 콘텐츠 플랫폼 ‘루프(loop)’를 통해 오리지널 숏드라마 콘텐츠 ‘숏드’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숏폼 서비스를 ‘루프’로 리브랜딩한 이후 콘텐츠 차별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로, 이용자에게 새로운 몰입형 영상 경험을 ...
  4. 중고폰 거래, 안심하고 하세요…정부 ‘인증제도’·‘거래확인서’ 도입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월 28일부터 중고폰 유통과 관련된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중고폰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와 ‘중고폰 거래사실 확인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정부가 마련한 ‘중고폰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는 일정 수준 이상의 소비자 보호 기준을 충족한 ...
  5. 경기도, 광교저수지·팔당호 녹조예방 총력대응 경기도는 녹조 발생 가능성이 높은 여름철을 앞두고, 광교저수지와 팔당호를 중심으로 2025년도 조류경보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조류경보제는 조류 발생에 따라 수질이 악화되고, 일부 남조류가 생성하는 독성물질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도다. 수계 내 남조류세포수를 기준으로 관심-경계-조류대발...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