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올레드 TV, 14개국 소비자평가서 압도적 1위…“단점 없는 최고의 TV - 북미‧유럽‧호주 등 전 세계 소비자매체에서 최고점 기록 - ‘퍼펙트 블랙’‧‘컬러볼륨 100%’ 등 글로벌 화질 인증 획득 - 0.1ms 응답속도·게이밍 성능 인증…게임 사용자 평가도 호평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7-22 11:29:27
기사수정

LG전자 올레드 TV가 전 세계 14개국의 대표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5)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컷.

LG전자는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5)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등 주요 14개국 소비자평가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미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TV를 70형 이상, 65형, 55~60형 등 모든 크기 부문에서 1위로 평가했다.

 

77형 모델에 대해서는 “구매 가능한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색 정확도와 깊은 블랙 표현, 무제한 시야각을 장점으로 꼽으며 “단점은 없다”고 극찬했다.

 

유럽에서도 LG 올레드의 평가 결과는 압도적이다. 영국 ‘Which?’, 이탈리아 ‘Altroconsumo’, 프랑스 등 각국 대표 소비자매체는 G5 모델에 최고점을 부여하며 “매 순간을 사로잡는 TV”, “정교하고 완벽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호주의 ‘CHOICE’ 역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화질, 사운드 밸런스를 높이 평가하며 최고점을 부여했다. 이 밖에도 독일, 스페인, 포르투갈, 벨기에, 네덜란드, 스웨덴, 체코, 덴마크, 핀란드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공정한 구매 평가를 통해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의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 OLED TV 출시 이후 12년 연속 글로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기술로 OLED 패널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2025년형 올레드 TV는 UL 솔루션즈로부터 ‘퍼펙트 블랙’, ‘퍼펙트 컬러’ 인증을, 인터텍으로부터는 ‘컬러볼륨 100%’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TUV 라인란드의 ‘실내조명 환경 화질 인증’에서도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퍼펙트’ 판정을 받았다.

 

게이머들을 위한 성능도 차별화됐다. LG 올레드 TV는 지싱크(G-SYNC compatible)와 프리싱크 프리미엄(FreeSync Premium)을 모두 지원하며, 인터텍의 ‘게이밍 성능 인증’을 획득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0.1ms 이하의 응답속도를 구현, 고속 게임 장면에서도 끊김 없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LG전자 MS연구소장 정재철 전무는 “세계 각국의 까다로운 소비자 평가에서 LG 올레드 TV가 최고의 OLED TV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어떤 콘텐츠와 시청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는 기술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54511
  • 기사등록 2025-07-22 11:29:27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환경재단, 천연기념물 ‘한강의 황쏘가리’ 치어 방류 활동 성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2일(토) 에쓰오일(S-OIL),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함께 천연기념물 ‘한강의 황쏘가리’ 복원을 위한 치어 방류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경재단과 에쓰오일이 공동 운영하는 ‘천연기념물지킴이단’ 사업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복원의 중요성과 생태 보전의 가치를 ...
  2. ‘김동길 트리오’와 보수의 종말 전한길의 인질극은 전한길의 단독범행으로는 애당초 불가능한 사태였다. 안에서 호응해주는 공범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공범들이 바로 누구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전직 고용노동부 장관 김문수와 전직 사무총장 장동혁이다. 김문수, 장동혁, 전한길 3인방이 ‘김동길 트리오’로 통칭될 수밖에 없는 까닭이다
  3. 급전 찾는 5060, 2금융권 신용대출 연체율 비상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이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년 연령대별 개인신용대출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2금융권에서 60대 이상 고령층의 대출 연체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5월 말 기준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60세 이상 차주 연체율은 7.65%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같은 시점의...
  4. ‘정원도시 서울’ 열풍…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최단기간 500만 돌파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72일 만인 지난 1일, 누적 관람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8일 빠른 기록으로, 역대 최단 기간 달성이다. 이번 박람회는 도심 속 공원의 높은 접근성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보라매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
  5.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