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스타그램, 제59회 그래미 어워드 인기 콘텐츠 발표 - 2017년 그래미 어워드의 수상자들, 인스타그램을 수 놓다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17-02-15 11:36:41
기사수정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전 세계 6억 명 사용자와 함께 성대한 음악 파티를 즐겼다. 


▲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 센터에서 열린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아델(@adele)이 주요 3개 부문인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 올해의 레코드 (Record Of The Year), 올해의 노래 (Song Of The Year)을 포함해 5개 상을 휩쓸며 5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아델은 발매한 정규 앨범으로 연속으로 그래미 주요 3개 부문을 휩쓴 최초의 아티스트다. 아델은 올해 그래미 어워드 후보가 발표된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며 시상식 전부터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 

쌍둥이를 품은 만삭의 몸인 비욘세(@beyonce)는 금빛 여신의 모습으로 앨범 ‘Lomonade’의 타이틀곡인 샌드캐슬스(Sandcastles)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아델과 함께 올해의 앨범 및 올해의 노래 후보에 올라 많은 주목을 받은 비욘세는 라이벌 대결을 펼친 아델이 자신의 예술 인생에 가장 큰 영감을 준 아티스트라는 수상 소감을 듣고 감동의 눈물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두 디바의 라이벌 의식을 넘어선 존경과 우정에 더해서 인스타그램의 수상 예지력이 빛난 수상자도 눈에 띈다. 올해 최고 신인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챈스 더 래퍼(@chancetherapper)는 비공식 앨범인 믹스 테이프로 상을 받은 최초의 뮤지션이 됐다. 가스펠과 힙합을 접목한 음악으로 그래미 3관왕을 차지한 그는 드레이크(@champagnepapi), 켄드릭 라마(@kendricklamar)가 보내온 축한 문자를 포스팅하며 인스타그램 팬들과 수상으로 흥분된 분위기를 나눴다. 

이번 그래미 어워드에서도 인스타그램은 스크린을 넘어선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약했다. 어워드 안팎 소식부터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아티스트와 팬들은 실시간으로 소식이 전해지는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스타를 응원하고 어워드의 이모저모를 둘러볼 수 있었다. 

그래미 어워드가 열리는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는 #Grammys2017 였다. 그 뒤를 그래미 어워드를 수 놓은 다양한 스타들이 차지했다. 특히 이번 그래미 어워드는 톡톡 튀는 매력으로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들이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바지 없는 차림으로 수상 소감을 밝혀 화제가 된 #TwentyOnePilots(트웬티 원 파일러츠, @twentyonepilots) 그리고 만삭의 몸으로 환상적인 공연을 펼친 #beyonce(비욘세, @beyonce) 등의 해시태그가 인기를 끌었다. 

아리아나 그란데(@arianagrande)가 자신이 후보로 오른 그래미 부문 영상은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비디오에 올랐으며, 무관의 씁쓸함을 다이아몬드 박힌 플라스크에 든 술로 털어버리며 축제를 즐긴 리한나(@badgalriri)가 올린 비디오가 두 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 다프트 펑크(Daft Punk)와 완벽한 무대를 선보인 위켄드(The Weeknd, @theweeknd)가 올린 포옹 영상은 세 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 

그래미 어워드가 진행되는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끈 포스팅은 다음과 같다.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 

1. 레이디 가가(@ladygaga) 
2. 제니퍼 로페즈(@jlo) 
3. 챈스더래퍼(@chancetherapper) 
4. 위켄드(@theweeknd) 
5. 크리시 타이겐(@chrissyteigen)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비디오 

1. 아리아나 그란데(@arianagrande) 
2. 리한나(@badgalriri) 
3. 위켄드(@theweeknd) 
4. 제니퍼 로페즈(@jlo) 
5. 레미 마(@remyma)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1. #grammys2017 
2. #twentyonepilots 
3. #beyonce 
4. #tylerjoseph 
5. #love 

가장 많이 사용된 필터 

1. Clarendon 
2. Gingham 
3. Moon 
4. Juno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paxnews.co.kr/news/view.php?idx=301
  • 기사등록 2017-02-15 11:36:4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김동길 트리오’와 보수의 종말 전한길의 인질극은 전한길의 단독범행으로는 애당초 불가능한 사태였다. 안에서 호응해주는 공범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공범들이 바로 누구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전직 고용노동부 장관 김문수와 전직 사무총장 장동혁이다. 김문수, 장동혁, 전한길 3인방이 ‘김동길 트리오’로 통칭될 수밖에 없는 까닭이다
  2. 급전 찾는 5060, 2금융권 신용대출 연체율 비상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이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년 연령대별 개인신용대출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2금융권에서 60대 이상 고령층의 대출 연체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5월 말 기준 저축은행 신용대출의 60세 이상 차주 연체율은 7.65%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같은 시점의...
  3.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4. 폴리텍대학, 현장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확대…“안전한 캠퍼스 만든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온라인 위주의 안전보건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본격 시행한다.이번 교육은 시설관리, 급식 조리, 환경미화, 경비 등 캠퍼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
  5.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에 폭염 대비 물품 전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 주민들을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물품 지원은 폭염에 특히 취약한 천막, 텐트 등 임시 거주 시설에 살고 있는 주민을 위한 것으로, SH는 시립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용산역 인근 텐트촌 노숙인들에게 쿨 매트,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